PuppetPhone: 디즈니의 AR

PuppetPhone: Puppeteering Virtual Characters Using a Smartphone – YouTube

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동화와 애니메이션 더 나아가 이젠 마블과 같은 영화를 제작하는 디즈니사에서 자체적인 연구/개발을 진행하는 집단, 디즈니 리서치 허브에서 AR과 관련된 기술을 선보였습니다.

영상을 보면 AR 기술을 바탕으로 핸드폰에 등장하는 Puppet을 이리저리 움직이고 인터렉티브 한 반응을 볼 수 있습니다. 인상깊은 부분은 인터렉티브 반응인데 보통 AR 콘텐츠를 체험 할 때 핸드폰이나 타블랫 등 모바일 기기에 등장하는 AR 그래픽을 돌려보거나 확대하거나 터치를 통해 다음 콘텐츠로 넘어가는 정도의 기술이라면 디즈니에서 보여준 AR은 핸드폰의 이동에 따라 Puppet이 따라 움직이고 눈덩이를 굴리는 등 훨씬 풍부한 행동들을 보여줍니다.

이러한 기술을 산업에 적용한다면 AR로 기계부품이나 다양한 Assembly 오브젝트를 다룰 수 있을 것 입니다. 가령 분해조립의 과정을 AR로 체험하면서 교육을 진행하면서 직접 부품을 옮기고 조립하거나 공정 및 기술 적용의 과정을 가상을 수행 할  수 있습니다.

*자세한 내용은 이미지를 클릭하여 확인해주세요.

*산업VR에 관련된 자료는 다양한 VRStory 채널을 통해 확인 할 수 있습니다.

Comments are closed.

Proudly powered by WordPress | Theme: Baskerville 2 by Anders Noren.,.

Up ↑