VR로 만나는 히로시마

Japanese students use VR to recreate Hiroshima bombing | Miami Herald

VR은 물리적으로 갈 수 없는 공간에 대해 재현하고 느낄 수 있는 가장 커다란 장점이 있습니다. 너무 멀어서 갈 수 없다거나 혹은 과거나 미래처럼 과학적으로 불가능한 일에도 우리는 VR을 통해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우리는 과거를 다시 체험 할 수 있습니다.

73년전 히로시마에 원자폭탄이 투하되어 많은 피해자들이 발생한 사건이 있었습니다. 비극적인 역사로 남은 이 사건에 대해 일본에서 원자폭탄이 떨어지기 전 히로시마를 VR로 복원한 콘텐츠를 만들었습니다.  원자폭탄으로 훼손된 건물과 그 지역이 온전 할 때 모습을 재현하며 그 시대에 없었던 사람들에게 비극의 역사를 느끼고 배울 수 있는, 의미가 있는 콘텐츠 입니다.

전 세계적으로 이러한 과거의 역사에 관련한  VR 콘텐츠들은 교육이나 관광의 목적으로 다양하게 접근하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도 역사에 대해 사진과 일반 영상으로만 그 시대를 보는 시대에서 VR을 통해 훨씬 더 사실적인 역사 교육과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.

*자세한 내용은 이미지를 클릭하여 확인해주세요.

* 산업VR에 관련된 자료는 다양한 VRStroy 채널을 통해 확인 할 수 있습니다.

 

Comments are closed.

Proudly powered by WordPress | Theme: Baskerville 2 by Anders Noren.,.

Up ↑